북한 선전매체가 방탕소년단, 블랙핑크 등 남한 아이돌 그룹들이 노예취급을 당하며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북한 아리랑메아리는 남한 언론들을 인용해 “최근 남한에서 이름 있는 청소년 가수들이 대기업들에 예속돼 비참한 생활을 강요당하고 있다”며 “방탄소년단, 블랙핑크를 비롯한 대다수의 청소년 가수들이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의 어린 나이에 SM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예술관련 대기업들과 전속 계약을 맺고 대중가요가수 교육을 받고 있다”고 3월 13일 보도했다.

아리랑메아리는 대기업들이 아이돌 가수들을 외부와 철저히 차단하고 하루 2~3시간만 재우면서 혹독한 훈련을 강요하고 있고 이들이 벌어들인 수익금을 양성비 명목으로 대부분 가져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리랑메아리는 “가혹한 훈련과정에 심한 인간적 모욕과 고통을 당하고 지어 어린 여성 가수들의 경우 정치인과 기업인의 성접대까지 강요당하는 등 많은 청소년가수들이 정신육체적 고통에 시달리다 못해 생활이 철창 없는 감옥에서 사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살아가기 막막하다는 유서를 남긴 채 스스로 목숨을 끊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 “남한 언론들은 물론 서방 언론들도 남한의 청소년 가수들이 어릴 때부터 믿기 힘들 정도로 불공평한 계약에 묶여 훈련장에서 구금생활을 당하고 있다”며 “악랄하고 부패한 예술관련 대기업 사장에게 몸과 마음, 영혼까지 빼앗기고 노예로 취급당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고 전했다.

북한 언론은 남한의 아이돌 가수 양성과 관련된 일부 문제를 전체적인 문제로 확대해 비난한 것이다. 이같은 비난은 남한 아이돌 가수에 대한 인기 확산을 경계하는 취지에서 나온 것으로 보인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