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 및 민간 참여도 확대를 위한 통합 설명회를 24일, 25일 이틀 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은 코로나19에 대응한 ‘K-방역’처럼 디지털공간도 튼튼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안심 국가 실현을 목표로 한 국가종합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 소개와 지원사업 설명회로 나눠 진행된다. 설명회 1일차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의 중점과제 및 과제별 세부계획 등을 개괄하며, 2일차에는 융합보안 혁신 제품 개발 지원을 포함한 9개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된다.

설명회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설명회 동안 국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이메일로 질의사항을 접수받아 답변을 회신할 예정이다.
각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사항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KISA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 과제를 속도감 있게 실행하고 관련 지원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뉴딜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