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중기 360곳 대상 비대면 서비스 보안 지원
KISA, 중기 360곳 대상 비대면 서비스 보안 지원
  • 신재희 기자
  • 승인 2021.04.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나주 본원 모습
KISA 나주 본원 모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안 점검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KISA는 최근 코로나19로 근무·교육·의료 등 다양한 서비스가 원격으로 전환되면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한 해킹,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사고 우려도 함께 증가해 국내 비대면 서비스 사업자의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원격 근무·교육·의료·쇼핑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운영하는 중소기업 약 300곳이다. KISA는 해당 기업에게 모바일 앱 취약점 점검, 홈페이지 취약점 점검, 서비스 개발·운영 환경 취약점 점검, 사물인터넷(IoT) 취약점 점검 등을 지원하고 조치 방안을 안내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KISA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KISA는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 클라우드 사업자 약 60개를 대상으로 취약점 점검(보안설정 등), 모의침투 테스트, 소스코드 점검 등을 지원하고 컨설팅을 수행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상시 모집할 계획이며, 신청자 모집 안내 및 신청양식은 KISA ISMS 홈페이지(isms.ki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진수 KISA 침해사고분석단장은 “디지털 대전환으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면서 보안 강화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KISA는 이번 보안 점검 지원을 통해 관련 사업자의 보안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