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클라우드-시큐브, 보안 서버 OS 제공 협력
티맥스클라우드-시큐브, 보안 서버 OS 제공 협력
  • 신재희 기자
  • 승인 2021.04.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욱 티맥스클라우드 대표(왼쪽)와 이규호 시큐브 대표가 ‘국산OS 및 보안 솔루션 영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티맥스클라우드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 기업 티맥스클라우드(대표 이현욱)는 정보보호 및 인증 기업 시큐브(대표 이규호)와 ‘국산 운영체제(OS) 및 보안 솔루션 영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두 회사는 티맥스클라우드의 리눅스 기반 서버 OS ‘프로리눅스(ProLinux)’에 시큐브의 서버 보안 솔루션 ‘시큐브 토스(Secuve TOS)’를 적용시킬 예정이다. 두 제품의 시너지를 통해 국산 OS의 보안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장 진출 확대 및 적극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프로리눅스는 기존 리눅스용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x86 장비와 호환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컴퓨팅, 머신러닝, 인공지능(AI) 관련 혁신 기술 적용이 용이하며 대규모 시스템을 위한 통합 관리 툴을 제공해 손쉬운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시큐브 토스는 접근 권한 통제, 홈페이지 파일에 대한 위·변조 방지를 포함해 각종 해킹으로부터 컴퓨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큐브는 시큐브 토스를 프로리눅스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욱 티맥스클라우드 대표는 “프로리눅스와 시큐브 토스의 시너지는 고객이 오픈소스의 확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실현하는 IT 환경을 만드는 데에 있어 최적의 조합일 것”이라며 “시큐브와 함께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IT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일조하기 위한 제품 고도화 및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