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육아, 건강관리 스마트폰 앱 인기”
북한 “육아, 건강관리 스마트폰 앱 인기”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04.2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선전매체 아리랑메아리는 최근 락랑설림정보기술교류소가 개발한 휴대폰용 프로그램 아기건강관리상식 앱 ‘요람’과 당뇨병예방 및 관리지원 앱 ‘비결 1.0’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4월 21일 보도햇다.

요람은 3살 미만의 어린이들을 보육하는데서 초보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상식들과 이 시기 아기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 그 치료와 관련한 자료들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 앱은 실기편과 상식편으로 구성돼 있다.

실기편에서는 아기안마방법, 모유의 주요 영양성분과 젖먹이는 자세, 아기를 목욕시키는 방법과 목욕 후 관리, 갓난아이의 피부 관리와 아기보건체조방법 등을 동영상 자료를 통해 설명해주며 상식편에서는 갓난아기 시기 자주 나타나는 병적 증상들과 그에 따르는 구급치료 대책을 상세한 자료로 보여준다.

비결 1.0은 환자들의 당뇨병 관리와 건강한 사람들의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아리랑메아리가 소개했다.

이 앱에는 사람들의 직업과 나이, 몸 상태 등에 따르는 운동 종목과 운동량, 영양 섭취에 해당한 음식물의 종류와 양에 대한 자료들이 체계화돼 있어 사용자에게 당뇨병의 예방치료와 관련한 과학적인 해답을 준다고 한다.

특히 운동요법 항목에서 사용자가 자기 정보를 입력하면 프로그램은 그의 하루 운동량을 현시해주는데 사용자는 자기 의사에 따라 운동 종목과 시간, 주기를 선택해 하루 운동량을 정할 수 있고 식사요법 항목에서는 사용자에게 매끼 섭취해야 할 음식물의 양을 알기 쉽게 선정해준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