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화상회의 방식으로 전국자동화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북한, 화상회의 방식으로 전국자동화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05.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가 전국자동화부문 과학기술발표회를 화상회의방식으로 진행했다고 5월 10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금속공업과 자동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발표회가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전원회의 결정에 따라 자동화 부문과 금속공업 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과 생산자들 사이의 협력을 강화해 주체철 생산 체계의 기술적인 완성과 생산능력 확장을 추진할 목적으로 진행됐다고 소개했다.

발표회에는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국가과학원 자동화연구소, 조종기계연구소, 김책제철련합기업소를 비롯한 10여개 기관들의 일꾼들과 교원, 연구원, 현장기술자 등이 참가했다.

발표회에는 자동화 부문을 발전시키기 위한 탐구와 창조 과정에 연구 완성된 130여건의 논문이 제출됐다. 논문들 중 ‘PLC에 의한 산소압축기 공정조종체계 확립’, ‘로바스트PID조종수법에 기초한 응축기랭각수 온도조종체계에 대한 연구’ 등이 의미있는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과학기술성과들에 대한 발표와 함께 황해제철련합기업소,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의 자동화 부문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 방안들이 토의됐다.

조선중앙통신은 ‘제4차 산업혁명과 지능생산체계’라는 제목의 첨단기술 강의도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