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한반도평화포럼,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 기념행사 개최
국회 한반도평화포럼,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 기념행사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06.1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한반도평화포럼은 6월 15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기념하는 ‘6.15 남북공동선언과 한반도 평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대중 정부와 노태우 정부의 대북정책과 한반도 평화정책의 국민적 추진을 부제로 진행된다. 대북 정책의 초당적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념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기념식, 2부 특별강연, 3부 토론회로 구성되며 박병석 국회의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행사에는 노태우 대통령의 아들인 노재헌 동아시아문화센터 이사장이 참석해 남북기본합의서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고 이념과 진영을 뛰어넘는 한반도 평화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임동원 전 국정원장이 특별강연자로 나선다. 3부 토론회에서는 고유환 통일연구원장이 ‘김대중 정부의 6.15 남북공동선언의 의의’, 최대석 이화여대 교수가 ‘노태우 정부의 남북기본합의서 체결의 의의’, 김기정 국가안보전략연구원장이 ‘한반도 평화정책의 초당적 추진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각각 발제에 나선다.

또 천해성 전 통일부 차관, 이정철 서울대 교수, 이제훈 한겨레신문 기자가 한반도평화정책의 초당적 추진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토론을 할 예정이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