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에이아이, 세오와 로봇 서비스 기술 개발 협력
티맥스에이아이, 세오와 로봇 서비스 기술 개발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09.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및 서비스 전문 기업 티맥스에이아이(대표 이동석)는 센서융합보안기술 및 로봇 전문 기업 세오(대표 김호군)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로봇 사업 및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의 협업을 추진한다고 9월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티맥스에이아이의 AI 챗봇 기술과 세오의 로봇 기술을 융합시켜 대화형 로봇 서비스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다진다. 또 AI 알고리즘 및 AI 모듈, 로봇 관련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하며 기술 협업을 이루고 관련 연구개발(R&D) 사업을 함께 기획할 예정이다.

티맥스에이아이의 AI 챗봇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방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손쉬운 개발 기능과 다양한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맥스의 통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을 세오가 추진하는 관제시스템 사업에 적용시키는 등 세오의 CCTV 관제 사업 및 조달 사업도 공동 진행한다.

이동석 티맥스에이아이 대표는 “세오와의 협력은 티맥스에이아이가 로봇 및 관제시스템 등 지금까지 진출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으로 영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챗봇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AI 요소 기술 뿐 아니라 티맥스의 통합 SaaS 플랫폼을 세오의 로봇, 관제 기술에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시키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