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부터 ‘2021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주간’
12월 6일부터 ‘2021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주간’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12.0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인터넷 이용자 간 배려와 존중의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2021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주간’ 행사를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 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온·오프라인 형태로 열리며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은 나로부터 – Digital & Me’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올해는 전국의 인터넷윤리체험관(서울, 부산 등 6개소)과 협업해 유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품 제공 등 행사가 전개될 예정이다.

또 주간을 대표하는 ‘인터넷 윤리대전’ 시상식을 행사 넷째 날(12월 9일)에 개최해 국민이 직접 기획·제작에 참여한 다양한 분야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해 격려하고 인터넷 윤리교육 및 홍보 활동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 삶 전반이 편리해졌으나 디지털 공간에서의 악성댓글, 언어폭력, 가짜뉴스, 스토킹 등 각종 역기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확대되고 있어, 이용자의 성숙한 윤리의식과 건전한 이용문화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방통위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주간을 통해 건전한 인터넷 이용문화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