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왼쪽부터), 노경원 과기정통부 국장,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이 이노그리드와 NIA의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 김명진)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확산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NIA와 협력을 통해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최신 파스-타 4.0(로텔레)을 탑재한다. 국산 퍼블릭 & 프라이빗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 ‘오픈스택잇(openstackit)’을 정부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와 연동해 클라우드 생태계 확산에 나서게 된다.

또 파스-타 개발 및 확산을 위해 표준 인터페이스 공동연구, 전문가 인력양성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두 기관은 이번 제휴를 통해 파스-타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다양한 분야에 확산함으로써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지속적인 국산 클라우드 솔루션 고도화와 함께 최근 급성장 중에 있는 쿠버네티스를 활용해 파스-타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융합해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을 넘어 실질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NIA와 함께 마중물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