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신문사소개
NK경제

북한 경제, 산업, IT와 통일 소식을 전하는 전문 미디어입니다.

1945년 8월 15일 대한민국은 광복을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남과 북이 분단되고 6.25 전쟁이라는 비극을 겪어야 했습니다. 남과 북은 지난 수 십 년간 때로는 싸우고, 때로는 협력을 모색하며 살아왔습니다.

북한은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좌파와 우파, 진보와 보수를 넘어 우리의 대의는 남과 북이 평화롭게 공존하고 통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남북통일은 동북아 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고 한민족 공동체 발전을 견인할 것이며 한반도 경제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북 평화와 통일을 위해서는 북한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북한에 대한 언론의 취재는 상대적으로 정치 분야에 치중됐습니다. 물론 정치도 중요하지만 경제, 산업,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북한을 바로 알고 통일을 논의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NK경제는 북한과 통일 문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고자 합니다. 북한 경제, 산업, IT 소식을 전함으로써 북한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 향후 남북 협력과 통일 후 한반도 통합에 디딤돌이 되고자 합니다.

NK경제는 북한 IT, 경제, 산업 소식을 있는 그대로 객관적으로 전하겠습니다. 또 사실을 기반으로 북한과 협력 방안을 분석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IT와 경제 시각에서 정치와 안보 문제를 다루겠습니다. 북한 인권 문제에도 관심을 갖고 언론의 사회적 역할을 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NK경제는 독자님들께 소문에 근거한 북한 뉴스가 아니라 사실과 논리에 기반한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NK경제는 갈등을 유발하는 북한 기사가 아니라 ‘통합을 위한 북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이념 갈등을 넘어 행복한 대한민국, 통일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이바지 하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