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카페24
출처: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KG이니시스와 렌탈 방식으로 소비자 부담을 낮춰 온라인 사업자의 매출을 늘리는 렌탈페이 앱을 자사 스토어에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렌탈은 구독경제의 대표적인 형태 중 하나로 정기 이용료를 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상품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는 보유한 상품을 손쉽게 렌탈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 클릭 몇 번만으로 심사·수납·채권 관리 등 복잡한 렌탈 절차를 전부 ‘전자계약 방식’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렌탈 기간을 최대 60개월까지 제공 가능해 고가 상품 구매에 대한 고객의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어 구매전환율과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도 있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온라인 사업자가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젊은 직장인 등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MZ세대 소비자의 렌탈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렌탈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의 비용 지불 부담을 낮춰 고객 수요를 효과적으로 매출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가 시시각각 변하는 이커머스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플랫폼에 연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