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로동신문
출처: 로동신문

 

북한 김여정 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남한 윤석열 대통령이 제안한 ‘담대한 구상’에 대해 거부 입장을 강력히 밝혔다. 김 부부장은 윤석열 정부와 상대할 의사 자체가 없다고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8월 19일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의 담화 내용을 소개했다.

김 부부장은 8월 15일 윤석열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와 관련해 “가장 역스러운 것은 우리더러 격에 맞지도 않고 주제넘게 핵개발을 중단하고 실질적인 비핵화로 전환한다면 그 무슨 경제와 민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과감하고 포괄적인 담대한 구상을 제안한다는 황당무계한 말을 줄줄 읽어댄 것”이라고 평했다.

그는 “담대한 구상? 그러면 내가 그 허망성을 한마디로 대답해주겠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담대한 구상이라는 것은 검푸른 대양을 말려 뽕밭을 만들어보겠다는 것만큼이나 실현과 동떨어진 어리석음의 극치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상대가 어떻게 받아들이겠는지, 또 남북관계를 아는 사람들이 어떻게 평할 것인지도 전혀 개의치 않았으니 그 나름대로의 용감성과 넘치게 보여준 무식함에 의아해짐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부부장은 담대한 구상이 새로운 것이 아니라 10여년 전 이명박 정권의 비핵, 개방, 3000의 복사판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그는 담대한 구상에서 북이 비핵화 조치를 취한다면 이라는 가정부터가 잘못된 전제라며 “세상에는 흥정할 것이 따로 있는 법, 우리의 국체인 핵을 경제협력과 같은 물건 짝과 바꿔보겠다는 발상이 윤석열 대통령의 꿈이고 희망이고 구상이라고 생각하니 정말 천진스럽고 아직은 어리기는 어리구나 하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 부부장은 남한과 상대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그는 “남북 문제를 꺼내들고 집적거리지 말고 시간이 있으면 제 집안이나 돌보고 걱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라며 “가뜩이나 경제와 민생이 엉망진창이여서 어느 시각에 쫓겨날지도 모를 불안 속에 살겠는데 언제 그 누구의 경제와 민생 개선을 운운할 겨를이 있겠는가”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북한 경내에 아직도 더러운 오물들을 계속 들여보내며 안전 환경을 엄중히 침해하는 악한들이 북한 주민들에 대한 식량공급과 의료지원을 외쳐대는 것이야말로 인민의 격렬한 증오와 분격을 더욱 무섭게 폭발시킬 뿐”이라고 지적했다.

김 부부장은 “남한 당국의 대북정책을 평하기에 앞서 우리는 윤석열 (대통령) 그 인간 자체가 싫다”며 “담대한 구상으로도 안 된다고 앞으로 또 무슨 요란한 구상을 해가지고 문을 두드릴 것인지 모르겠으나 우리는 절대로 상대해주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밝혀둔다. 우리와 일체 상대하지 않는 것이 상책이라고 한 우리의 권언을 순간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