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로동당 기관지 로동신문은 일꾼(간부)들이 하루일과 중 무조건 과학기술학습 시간을 넣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즉 당 간부들에게 매일매일 과학기술을 공부하라는 것이다.

로동신문은 “일꾼들에게는 항상 많은 일감이 뒤따르고 누구에게나 제일 모자라는 것이 시간일 것이다. 하지만 그 천금 같은 시간을 1분1초로 쪼개가면서라도 하루일과 중 무조건 집행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과학기술학습이다”라고 12월 8일 보도했다.

로동신문은 “오늘날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키는 것은 과학기술의 힘이다. 당 일꾼이건, 행정 일꾼이건 누구나 과학기술학습 시간을 귀중히 여기고 실속 있게 활용해나갈 때라야 맡은 사업을 보다 진취적으로 설계, 작전, 지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로동신문은 과학기술학습을 부담스러워 하는 일꾼이 이미 사상 관점에서 변화가 왔다고 밖에 달리 평가할 수 없다며 그런 대오의 걸림돌, 방해꾼이 갈 길은 어제도 오늘도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또 로동신문은 일꾼들이 과학기술서적을 한 번 읽어보는 식으로 해서는 백 날, 천 날 해도 안된다며 한 시간에 한 페이지를 읽어도 원리적으로 파고들면서 자기 것으로 되게 하기 위해 피타는 사색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또 그렇게 학습한 내용을 현실 속에서 공고히 하면서 배운 지식을 실천에 실제 써먹을 수 있는 산지식이 되게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