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 탈원전 추진으로 전력시장 망가뜨리고 피해 기업, 국민들에 전가"

고리원전 모습 출처: 한국수력원자력 홈페이지
고리원전 모습 출처: 한국수력원자력 홈페이지

북한 선전매체들이 남한 언론들을 인용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정책이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최근 연합뉴스, 헤럴드경제, 민중의소리 등 보도를 인용해 남한 당국이 원자력발전소들을 없애고 재생에너지발전량을 늘리는 탈원전정책을 추진해 경제는 물론 주민 생활에까지 손실과 피해가 초래되고 있다고 2월 12일 보도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원자력발전소의 조기폐쇄조치로 월성원자력발전소를 비롯한 7개의 원자력발전소에서 12억2000만 달러 규모의 직접적인 손실이 발생했으며 원자력발전소 이용률이 떨어지면서 해마다 17억4000만 달러의 피해를 입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원자력발전소들의 건설 중단으로 24만3000여개의 일자리가 사라지는 등 584억 달러의 경제적 피해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원자력산업에 종사하던 2000여개 협력업체들의 경영실적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많은 기업들이 파산했으며 탈원전정책으로 전기요금이 올라 중소기업들이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우리민족끼리는 한국의 원자력산업이 붕괴 직전에 이르렀으며 탈원전정책으로 인한 누적손실액은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 다른 선전매체인 통일의메아리도 월간조선, 시사저널 등을 인용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정책으로 남한에서 커다란 경제적 손실과 부작용들이 초래되고 있다고 2월 12일 보도했다.

통일의메아리는 남한 언론들을 인용해 원자력산업에 종사하던 2000여개의 협력업체들 중 많은 기업들이 적자상태에 빠져들어 파산되거나 다른 사업으로 방향전환을 했으며 해외로 원자력기술 인재 유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통일의메아리는 탈원전정책으로 수억 달러의 적자를 낸 한국전력공사가 4월부터 전기요금을 10% 이상 올리려 한다고 지적했다. 전기요금상승은 생산원가를 올리고 그로 인해 소비품가격도 오를 수밖에 없으며 결국 공공요금을 비롯해 물가전반이 연쇄적으로 상승하는 부정적결과가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통일의메아리는 남한 당국의 탈원전정책 추진이 전력시장을 망가뜨리고 그 피해를 고스란히 기업들과 주민들에게 씌우고 있다고 전했다.

통일의메아리는 “현 정권의 탈원전정책의 여파는 다음 정권에서 여실히 드러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 독자님들의 뉴스레터 신청(<-여기를 눌러 주세요)이 NK경제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