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에이아이프렌즈학회(대표 유용균)는 인공지능(AI) 플랫폼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에이프리카(대표 이규정)와 ‘2022 연구개발특구 AI 역량강화 지원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월 28일 밝혔다.

이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특구기업의 AI 도입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에이아이프렌즈학회는 대덕연구단지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산·학·연 중심의 비영리 연구모임(커뮤니티 AI프렌즈)로 시작해 지난해 7월 사단법인으로 설립됐다. 에이프리카는 2003년 설립 이후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 ‘치타(Cheetah)’와 빅데이터 플랫폼 ‘윌드빗(Wildebeest)’ 및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세렝게티(Serengeti)’를 공급하고 있다.

에이프리카는 본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 ‘치타(Cheetah)’를 제공한다. 치타는 24시간 어디서든 접속해 AI 연구개발 환경을 쉽고 빠르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은 3월 17일까지 에이아이프렌즈와 에이프리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유용균 에이아이프렌즈학회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전환을 원하지만, 실제로 개발자를 채용하거나 데이터를 확보해야 하는 등 고려사항이 굉장히 많다”며 “업계 최고의 AI 전문가 풀(Pool)을 활용해 양질의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업화를 이뤄내는데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