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덕 에스투더블유 대표 모습 출처: 에스투더블유
서상덕 에스투더블유 대표 모습 출처: 에스투더블유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인 에스투더블유(S2W, 대표 서상덕)는 사이버위협인텔리전스(CTI) 플랫폼인 ‘퀘이사(Quaxar)’를 출시한다고 4월 28일 밝혔다.

퀘이사는 기존 S2W의 자비스 엔터프라이즈(Xarvis Enterprise)를 진일보시킨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CTI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다크웹 및 딥웹 등 다양한 출처로부터 수집된 정보에서 핵심적인 부분들만 정제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퀘이사는 다크웹 및 딥웹 내 임직원 유출 계정 정보, 랜섬웨어 공격 현황, 브랜드 사칭 정보, 지능형지속위협(APT) 공격 그룹 정보 등을 활용해 신뢰 구간을 무너뜨리는 신종 공격에 대한 강력한 제로트러스트 위협정보(TI) 관리 환경을 운영할 수 있다.

또 기업 내부에서는 식별하기 어려운 수많은 공격표면을 자동 탐지하는 등 강력한 방어력을 갖추고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2W는 퀘이사를 이용하는 기업들 간 공격 관련 첩보 등 핵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공동 대응의 구심점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상덕 에스투더블유 대표는 “퀘이사는 다크웹과 딥웹에서부터 시작되는 공격을 비롯해 랜섬웨어나 피싱, APT 공격 등 까다로운 신종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효과적이고 즉각적인 예방책”이라며 “편의성과 성능, 위협을 관리할 수 있는 커버리지 면에서 압도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