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조선의오늘
출처: 조선의오늘

북한 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최근 고등교육도서출판사에서 어린이들을 훌륭히 키우려는 부모들의 지향 실현에 도움을 주는 휴대폰용 조기교육프로그램 ‘어린이키우기교실(0~1살)’을 선보였다고 9월 23일 보도했다.

조선의오늘은 세계적으로 태아 교육에 이어 갓난아이와 학령 전 어린이 시기 과학적인 지능교육 및 보육방법으로 총명하고 튼튼한 후대를 키워내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이런 추세에 맞게 인재육성의 첫걸음인 여러 형태의 조기교육을 원만히 실현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어린이키우기교실(0~1살)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키우기편과 어린이평가편으로 구성돼 있다고 한다. 어린이키우기편에는 성장발달과 특성, 보육관리, 조기교육, 영양관리 항목이 있으며 어린이평가편에는 몸무게, 머리둘레, 키, 지능평가 항목이 있다.

조선의오늘은 특색 있는 대면부와 풍부한 자료기지(DB), 편리한 열람, 검색, 이력 기능을 갖춘 이 프로그램으로는 태어나서부터 돌까지 어린이들의 육체적 성장 및 지능발달과정을 항시적으로 세심히 관찰하면서 어린이키우기를 목적지향성 있게 과학적으로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프로그램 사용자들은 월별 몸의 크기변화, 감각 및 심리발달, 영양상태 등을 수시로 살펴보고 필요한 대책을 세울 수 있으며 운동능력, 동작의 정확성, 인식능력, 언어능력, 교제능력, 자체처리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하면서 아이의 지능발달 정도를 자체적으로 판정해보고 그에 맞게 교육할 수 있다고 한다.

어린이의 월 나이를 선택한 상태에서 필요한 자료와 사진, 구체적인 설명문들을 열람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에는 매 항목별로 해당 시기 도달해야 할 목표와 그 달성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이 서술돼 있어 어머니들과 탁아소 관계자들이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