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브릿지 김영수 자문위원이 2월 27일 저녁 진행된 ‘한반도 임팩트 메이커스 솔루션 발표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더 브릿지
더 브릿지 김영수 자문위원이 2월 27일 저녁 진행된 ‘한반도 임팩트 메이커스 솔루션 발표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더 브릿지

사단법인 더 브릿지(대표 황진솔)는 NED가 지원하는 ‘한반도 임팩트 메이커스 솔루션 발표회‘를 2월 27일 저녁 7시에 대면으로 진행됐다고 3월 3일 밝혔다.

한반도 임팩트 메이커스는 남북한 청년들이 한 팀을 이루어 9주간 북한 현지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솔루션을 도출했다. 이를 통해 북한 사람들의 인권 이슈를 제고하고 미래 통일을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연습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남북한 청년들이 4인 1조로 구성된 각 팀은 보건 및 의료, 교통 및 에너지, 아동 및 통학, 농업 및 기아, 교육 및 인권 등 북한 지역사회 문제들에 대한 솔루션을 창의적이고 혁신적 방법으로 제시했다.

각 팀의 솔루션을 심사하기 위해 북한과 통일에 전문성을 갖춘 5명의 심사위원단이 구성됐다. 심사위원장은 북한연구소 소장인 더 브릿지 김영수 자문위원 맡았고, 심사위원단은 삼정 KPMG 대북비즈니스지원센터 조진희 이사, Bold Lab 황동호 대표, 통일의 징검다리 우리온 박대현 대표, 로프트 394 이미경 대표가 맡았다.

황진솔 더 브릿지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남북한 청년들이 서로의 다름을 활용해 어떻게 함께 상생하고 성장할 수 있는지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를 통해 통일이 누군가의 희생이 아닌 새로운 기회라는 관점의 변화를 가지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시민주도로 더 나은 한반도를 그려보는 첫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