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티맥스
출처: 티맥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대표 김대기)와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오피스(대표 이동석)는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소프트웨어 프리 마켓 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프리 마켓 페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중앙부처 및 주요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내 전 산업분야에 적용될 우수한 소프트웨어 제품과 기술을 전시 및 발표한다. 또 공공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과 계획을 민관이 함께 논의하고 공유함으로써 디지털 혁신의 핵심인 소프트웨어가 미래를 주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 티맥스티베로는 지난해 조달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클라우드 최적화 DBMS ‘티베로’와 DB 모니터링 및 성능 관리 솔루션 ‘시스마스터 DB 8’ 그리고 오픈소스기반의 DBMS 플랫폼인 ‘Tmax OpenSQL(구.하이퍼 SQL)’ 등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이번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티맥스오피스는 문서 작성 및 관리부터 협업까지 통합하는 ‘SuperDocs’ 등의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무 방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티맥스슈퍼앱 플랫폼’의 기술과 비전도 함께 소개된다. 티맥스슈퍼앱은 손쉬운 앱 개발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올 인 원’ IT 플랫폼이다. 

티맥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부 및 공공기관에 보급 기회를 확대할 것이며, 나아가서 디지털 전환 및 기술 혁신을 선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