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미소정보기술
출처: 미소정보기술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플랫폼 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이 대전지사(헬스케어사업본부) 신사옥 확장을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신동지구에 미소정보기술 헬스케어 연구개발(R&D)센터 착공식을 11일 오후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소 헬스케어 R&D센터는 최신 헬스케어 기술개발과 헬스데이터 익스피리언스센터로 운영되며 2024년 3월말 완공 예정으로 지상 3층 지하 1층에 연면적 약 4981m²규모로 조성되며 헬스케어 파트너사 및 협력사, 스포츠 헬스데이터 구축 및 분석을 위한 입주 회사 등을 포함해 최대 100명 이상의 인력을 수용하게 된다.

회사는 R&D 센터 건립에 맞춰 2024년까지 전문 연구인력등 20여명을 신규 충원할 계획이다.

또 헬스케어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미소헬스케어 익스피이언스센터를 운영한다. 언제든 체험센터를 방문해 AI헬스데이터 구축 및 데이터분석이 가능하도록 각종 헬스 & 스포츠데이터 구축환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전 헬스케어 R&D 센터 투자는 임상데이터 웨어하우스(CDW)시장을 선도해온 미소정보기술의 헬스케어시장 확대와 글로벌 전략과 맞닿아 있다. 선제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상용화에 성공하는 등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더 나아가 환자중심의 디지털병원으로 발전할 수 있는 최적화된 헬스케어 데이터 레이크 플랫폼 ‘스마트빅(SmartBIG)’ 에코시스템을 통한 종합병원, 의료기관, 의료AI진단 및 비대면진료 전문기업들과 협업을 강화한다.

스마트빅은 임상연구 분석시스템CDRS(Clinical Data Retrieve System),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클라우드, AI, 스토리지등 고부가가치 솔루션 개발과 융합을 추진하며 지역 대학병원들과 공동연구를 통해 의료데이터분야를 넘어 에너지(환경), 우주항공등 데이터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미래 경쟁력도 한층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대전 과학벨트에 입주한 미소 헬스케어 R&D센터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선점을 위한 성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의료 선진화와 디지털병원, 헬스데이터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R&D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새로운 공간에서 기술력과 사업역량 강화, 지역발전, 인재육성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