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스마트엑스코리아
출처: 스마트엑스코리아

글로벌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벤더 스마트엑스(지사장 곽진욱)는 커넥트웨이브에 자사의 HCI솔루션인 SMTX를 차세대 운영시스템으로 구축했다고 8월 28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의 기존 레가시 시스템에서 운영되던 자사의 이커머스 서비스인 메이크샵 운영시스템을 HCI솔루션 도입으로 업그레이드 해 운영 효율 강화를 계획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여러 솔루션들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스마트엑스의 HCI솔루션이 자사의 시스템 성능을 높이는데 최적이라고 판단해 도입을 결정했다. 커넥트웨이브는 이번 도입을 통해 운영효율성 업그레이드, 시스템 퍼포먼스 확대, 상면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커넥트웨이브가 이번에 도입한 스마트엑스 HCI 솔루션의 장점은 제한된 자원만을 사용해 최대의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분산 스토리지 엔진에 있다. 또 자체 하이퍼바이저를 기본 라이선스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하이퍼바이저 비용 없이 하드웨어만 준비된다면 손쉽게 설치해 즉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HCI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곽진욱 스마트엑스코리아의 지사장은 “이번 커넥트웨이브의 스마트엑스 도입을 통해 국내 이커머스 및 유통서비스 부문에서 스마트엑스의 HCI가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초고성능 분산 스토리지 제품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확장을 통해 풀스택 HCI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그 위상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