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성신여대
출처: 성신여대

 

성신여자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하는 정보보안 과정’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날로 지능화되고, 다양화 되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전형 사이버침해 대응 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참여 교육생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를 활용한 보안체계 구축, 운영, 컨설팅 능력을 학습해 실제 보안 업무를 수행하는 기초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자격증(SC-900) 시험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또 수료 후 진로 취업 상담과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성신여대 진로취업처장 명의의 수료증도 받는다.

성신여대의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SW021(소프트웨어제로투원)’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12.5시간에 거쳐 운영된다. 정보보안에 관심 있는 성신여대 재학생, 졸업생은 물론 19세~34세의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규중 성신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최근 4차 산업 분야의 급속한 성장으로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커진 가운데 학생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과정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