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굿워크랩,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용해 지역 특산물 판매

출처: 카페24
출처: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는 충주시와 MCN '굿워크랩'이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행사 '충주씨샵 사장님이 미쳤어요!'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11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충주시 마스코트 캐릭터 '충주씨'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진행된다.

카페24는 충주시 특산물을 판매 중인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 쇼핑몰 '충주씨샵' 구축을 지원했다. 더불어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유튜브 채널 '충주씨'와 충주씨샵을 연결했다. 이로써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서도 판매 상품을 영상 내부, 영상 소개 하단, 채팅창 상단 등 여러 영역에서 자연스럽게 선보일 수 있는 쇼핑 환경을 마련했다.

영상 시청 중인 고객은 몇 번의 클릭이나 터치만으로 손쉽게 충주씨샵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에는 굿워크랩 소속 '애주가TV참PD(구독자 수 118만)', '흑백리뷰(47만)', '홍사운드(176만)' 식품 리뷰 콘텐츠 분야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채채ChaeChae(42만)'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참여한다. 이들은 충주씨샵이 엄선한 우수 특산물 상품 10가지를 홍보한다. 구체적으로 ▲오메가 한우 불고기 ▲구이용 한돈 ▲친환경 쌈채소 ▲충주사과와 사과즙 ▲고구마 말랭이 ▲항아골 청국장 등이다. 굿워크랩은 올해 '충주시 전통주류 판매 릴레이', '영덕군 강소기업지원 사업' 등 지자체와 매출 확장 기회를 만든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할 방침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우수한 특산물을 보유한 지자체가 재치 있는 콘텐츠를 만나면 젊은 세대를 포함한 더 많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 크리에이터는 물론 지자체도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