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중 신임 KISA 원장 취임식 모습 출처: 한국인처넷진흥원(KISA)
이상중 신임 KISA 원장 취임식 모습 출처: 한국인처넷진흥원(KIS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제7대 이상중 신임 원장의 취임식을 나주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상중 원장은 서울중앙지검 인터넷범죄수사팀장, 대검찰청 사이버수사실장, 서울중앙지검 인터넷범죄수사센터장 등을 역임한 검찰 출신이다. 구미대 부설기관으로 개설된 사이버보안연구원 원장으로 재직하며 정보보호와 사이버보안 관련 종합 연구를 진행했다.

이상중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국민과 기업이 안심할 수 있는 사이버 환경 조성과 디지털 안심국가 실현하기 위한 KISA 역할이 중요한 만큼, 역량 강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안전 사회 구현을 위해 KISA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 설정 ▲정보보호·디지털 전문기관으로서 KISA 역량 강화 ▲경영혁신을 통해 일 잘하고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 발전 등의 계획을 제시했다. 

이상중 KISA 원장은 “격변하고 있는 디지털 대전환 속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안심국가를 완성하기 위해 KISA를 세계 최고의 정보보호·디지털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