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DBMS 관련 특허 출원
알투비솔루션, DBMS 관련 특허 출원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02.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이 ‘원격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테이블 간 고성능 테이블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 특허를 출원했다고 2월 25일 밝혔다.

알투비솔루션이 출원한 ‘원격 DBMS 테이블간 고성능 테이블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 특허는 데이터양이 많아질수록 검증시간이 증가하는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통상적으로 원본 데이터베이스와 타겟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행(ROW) 단위로 비교하던 방식에서 테이블 단위로 변경해 운영 서비스 다운타임(Downtime)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하면 이기종 DBMS 간 복제와 마이그레이션 작업에서도 별도의 처리를 하지 않고도 정합성 검증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알투비솔루션은 2014년 이후 변경 데이터 추출(CDC)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제공해왔다. 엑스로그는 원천 시스템의 운영계 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 데이터를 추출해 목표 시스템의 정보계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CDC 솔루션이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대용량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알투비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특허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