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상품 자동 진열’ 기능 공식 적용
카페24, ‘상품 자동 진열’ 기능 공식 적용
  • 신재희 기자
  • 승인 2021.04.2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상품 자동 진열’ 기능을 공식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 기능은 카페24의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상품 분석 서비스 ‘세라(SERA)’와 연동돼 쇼핑몰 방문자의 행동 패턴에 따라 실시간으로 상품 진열을 진행한다.

상품 자동 진열 기능은 고객 호응도가 높고 소비자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선별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상에 노출한다. 실시간 고객 반응을 주문수, 주문율, 조회수, 클릭가치(클릭 1회 발생 시 기대할 수 있는 주문금액) 등 빅데이터로 분석해 상품 진열 순서를 변경한다. 

소비자의 관심사에 따라 특정 키워드를 중심으로 상품이 자동 진열되는 기능도 탑재했다. 상품에 설정해 놓은 해시태그(분류와 검색을 용이하도록 만든 메타데이터) 중심으로 상품이 자동 배치되는 방식이다.

또 24시간 365일 매일 자동으로 상품이 자동 진열되기 때문에 별도 수동 작업이 필요 없다. 이번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는 객관적 통계 기반의 인기 상품을 소비자에게 우선 노출함으로써 쇼핑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나아가 구매전환율과 매출을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 내 상품 진열은 매출 상승을 견인할 중요한 요소이기에 이번 서비스로 한층 더 많은 사업자가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 기반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