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외무성
출처: 외무성

이달 초 북한 외무성 홈페이지를 통해 등장한 국제싸이버(사이버)범죄대책협회가 다시 등장했다.

7월 26일 북한 외무성은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을 사이버범죄국으로 매도해 국제적인 반북 분위기를 고취하려는 미국의 비열한 책동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내용은 국제싸이버범죄대책협회 김준혁 실장 명의로 발표됐다.

앞서 7월 4일 외무성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범죄국의 주제넘은 망동’ 글을 게재했다. 이글은 국제싸이버범죄대책협회 김국명 회원 명의로 작성됐다. 국제싸이버범죄대책협회가 등장한 것은 이때가 처음이다. 그리고 7월 26일 다시 등장한 것이다.

관련기사

북한 국제싸이버범죄대책협회 결성?...“미국 사이버범죄 왕초” 비난

김준혁 실장은 “최근에만도 미국은 북한에 대한 합동주의보, 사이버종합검토보고서 등을 발표하는가 하면 미 사법성 부장관, 미 국무성 차관보를 비롯한 미 행정부의 고위관리들은 북한이 외국기업들에 해커들을 위장 취업시키는 한편 사이버공격을 통해 자금을 절취하고 있다는 무근거한 주장을 늘어놓았다”며 “이에 편승해 미국의 정책연구기관들과 사영기업들도 북한에 대한 모략 선전을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실장은 “세계 최대의 해킹왕국, 도청제국, 전대미문의 사이버범죄국인 미국이 그 누구의 사이버위협을 운운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고 황당무계한 궤변”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미국이 1990년대에 처음으로 사이버전쟁 개념을 내놓고 프리즘, 이리턴트 혼, 스텔라윈드 계획으로 세계적 범위에서 방대한 규모의 비밀 절취망을 구축했다고 지적했다. 또 지난 10년 간 미국이 6만명의 비밀요원들을 동원해 각국의 기업정보를 훔치고 인터네트사회교제망(SNS)들에 가짜 정보를 유포시키는 등 각종 사이버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김 실장은 지난 2월 P4x라는 익명의 미국 해커가 북한에 대한 해킹 공격을 단행했다고 공개적으로 인정한 사실도 북미 사이에 누가 사이버범죄의 가해자이고 피해자인가를 명백히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미국이 북한의 이미지에 먹칠을 하고 북한을 국제적으로 고립시키며 사이버공간 마저 대북 제재 마당으로 만들기 위해 이런 주장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우리는 미국이 떠드는 사이버위협 타령을 북한의 존엄에 대한 모독으로, 정치적 도발로 낙인하며 단호히 배격한다”며 “국제싸이버범죄대책협회는 북한을 대상으로 감행되는 미국의 모든 사이버범죄 행위들을 빠짐없이 기록하고 철저히 계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