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제싸이버범죄대책협회가 또 다시 미국이 북한 해킹설을 퍼트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9월 14일 북한 외무성은 홈페이지를 통해 국제싸이버범죄대책협회 김국명 회원 명의의 글을 게재했다. 국제싸이버범죄대책협회는 최근 등장한 단체로 북한 해킹설을 반박하고 있다.

협회는 “지금 미국이 북한의 사이버위협설을 내돌리며 국제 사회의 이목을 끌어보려 무진 애를 쓰고 있다”며 “지난 8월 한 달 동안에만 미국 국가안보회의 사이버 및 새기술담당 부보좌관, 미국 연방수사국장을 비롯한 행정부의 고위관리들이 줄줄이 나서서 북한을 터무니없이 걸고든 것이 대표적 실례”라고 주장했다.

또 협회는 “남한과 실무그룹 회의라는 모의판을 벌려놓은 미국이 북한의 사이버위협을 부각시켜보려 했으며 최근에는 미 국무성이 동맹국들의 사이버보안교육을 후원한다고 부산을 피워댔다”고 비난했다.

협회는 미국의 모략 책동이 어제 오늘에 시작된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2010년대 초부터 북한의 사이버위협설을 말하기 시작한 미국이 지난 10년 동안 각종 주의보 발령, 조사보고서발표, 증거자료제시 등으로 북한에게 사이버범죄자의 모자를 씌워보려 획책했다는 것이다.

협회는 “미국이 쩍하면 북한이 사이버공간에서 자금을 절취한다고,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관련한 자료를 절취하려 했다는 궤변까지 내돌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인류공동의 재부인 사이버공간까지 대북압박 실현의 도구로 써먹으려는 것, 바로 이것이 북한을 악마화하려는 대북적대정책의 또 하나의 집중적인 발로라고 비난했다.

협회는 사상 처음으로 사이버전쟁 개념을 고안해내고 방대한 사이버전력을 투입해 인터넷 공간을 또 하나의 전쟁마당으로 전락시킨 것은 바로 미국이라며 미국이 세계 최악의 사이버범죄국, 해킹제국, 도청제국의 오명을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협회는 “현실은 이 행성의 모든 사이버위협의 장본인은 다름 아닌 미국이라는 것을 여실히 입증해주고 있다”며 “미국이 마치 국제사이버경찰이나 되는 듯이 그 누구의 사이버위협에 대해 피대를 돋구고 있는 것은 후안무치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 북한은 미국이 국제사회를 기만 우롱하는 사이버위협설을 늘어놓고 있는 것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미국의 죄행을 빠짐없이 기록해두고 철저히 계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