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와 권혁호 가톨릭의과대 총동문회 회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딥노이드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와 권혁호 가톨릭의과대 총동문회 회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딥노이드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가 의료인공지능(AI)서비스 확대 및 AI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해 가톡릭대학교 의과대학 총동문회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딥노이드는 가톨릭의과대 총동문회와 함께 앞으로 닥칠 스마트 의료시대에 의료AI서비스 공동개발과 의료AI에 특화된 노코드 플랫폼‘딥파이’(DEEP:PHI)를 활용해 학교, 기업, 연구소, 병원이 함께하는 미래 의료산업에 총동문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AI교육사업 ‘딥에듀(DEEP:EDU)’를 협력한다. 

딥노이드는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와 이를 활용한 AI교육과정 딥에듀를 운영하고 있다. 딥파이는 데이터 전처리부터 학습, 배포 등 AI 개발을 위한 모든 과정을 제공한다. 딥에듀는 딥파이를 활용한 AI 교육과정으로 사용자 분야에 맞춘 교안, 실습데이터, 프로젝트 등을 통해 최적의 교육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 딥에듀는 인하대 의과대, 부산대 의과대등 국공립대학 정규수업이 진행되었으며 특성화고등으로 교육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딥파이는 코딩을 전혀 몰라도 파워포인트나 포토샵처럼 마우스 클릭만으로 사용자가 데이터만 업로드하면, 각각의 파이프라인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 인공지능 학습 등 모듈화된 블록을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AI 모델 구축 및 앱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가톨릭의대 총동문회와 함께 의료AI서비스 개발 및 미래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활용해 병원 의사 및 임직원들이 개발지식이 전혀 없어도 누구나 의료AI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AI플랫폼을 제공해 현장 중심의 의료 AI 전문가 양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