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용 LG CNS 보안사업담당(왼쪽)과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자료: 로그프레소 
엄정용 LG CNS 보안사업담당(왼쪽)과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자료: 로그프레소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LG CNS(대표 현신균)와 MDR(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기술과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월 21일 밝혔다.

이번 MOU는 로그프레소와 LG CNS가 공동으로 사이버 침해 탐지 및 대응을 강화하고 기술과 사업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두 회사는 사업 협력 추진체를 구성해 각 사의 역할과 운영 방안에 대해 상세히 논의했다.

로그프레소와 LG CNS는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과 NDR(Network Detection and Response) 등 다양한 보안 디바이스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이버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모델을 공동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해당 모델에 TI(Threat Intelligence),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기술을 적용해 자동으로 침해 대응을 할 수 있는 체계를 서비스하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LG CNS와의 협력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협 탐지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AI 모델을 만들 것”이라며 “전문 조직을 갖춘 LG CNS와의 협업으로 복잡한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