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네트워크 전문업체 주니퍼 네트웍스가 제품 테스트와 연구를 통해 사이버 보안 위험에 대한 투명성과 전문 가이드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 사이버레이팅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평가에서 라우팅 및 액세스 제어, SSL/TLS 기능, 위협 방지 및 안정성 및 신뢰성 부문에서 AAA 등급을 받았다고 4월 28일 밝혔다. 주니퍼는 99.94%라는 가장 높은 보안 효율성 점수를 획득했다.

사이버레이팅은 차세대 캠퍼스 방화벽으로 구축된 주니퍼 네트웍스 SRX4600 시리즈 방화벽을 전 세계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널리 사용되는 시나리오로 테스트했다. SRX4600은 4개 테스트 영역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주니퍼는 이번 사이버레이팅 테스트가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제로트러스트 데이터센터부터 차세대 방화벽(NGFW),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에서 효과적인 위협 보호, 성능, 자동화를 제공하는 주니퍼 커넥티드 시큐리티 포트폴리오와 기술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주니퍼 네트웍스 SRX 시리즈 방화벽은 애플리케이션 식별 및 보안, 업계 최고의 IPS, 고급 위협 방지, 원격 사용자를 위한 보안 연결 등 완벽한 차세대 방화벽 기능을 제공한다. 

사만다 마드리드 주니퍼 네트웍스 보안 비즈니스 및 전략 그룹 부사장은 "주니퍼는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에서 리더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주니퍼 SRX4600은 'AAA' 등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사이버레이팅의 테스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며 "주니퍼는 고객 요구를 충족하면서 최고의 보안을 제공하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