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네트워크 전문업체 주니퍼 네트웍스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구축을 효율화해 서비스 개시 시간(Time-to-Service)을 단축하고 문제 해결 비용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호스팅 캠퍼스 패브릭 워크플로우를 3월 8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최신 주니퍼 네트웍스의 EX4400-24X 디스트리뷰션 스위치는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디스트리뷰션 구축과 저밀도 데이터센터 TOR(Top-of-Rack) 환경에 미스트 AI(Mist AI) 및 클라우드의 이점을 제공한다. 주니퍼 유선 스위칭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과 제품은 AI 기반 엔터프라이즈에 더욱 향상된 확장성, 성능, 보안을 제공한다.

수디어 마타 주니퍼 엔터프라이즈 AI 기반 제품 그룹 부사장은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을 위한 기존 온프레미스 솔루션은 구축 및 관리가 매우 복잡해 보안 및 유연성에 대한 완전한 보장이 어렵다”며 “이번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최신 추가 기능은 미스트 AI의 기능과 클라우드의 단순함을 표준 기반 EVPN/VXLAN과 결합해 추가적인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기능을 통해 캠퍼스 패브릭을 위한 안전하고, 개방적이며, 원활한 솔루션으로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고객은 희망 토폴로지 선택, 디바이스/역할 할당, 구성 푸시의 간편한 3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EVPN 멀티호밍, EVPN 코어/디스트리뷰션, IP Clos 같은 표준 기반 캠퍼스 패브릭을 구축할 수 있다.

미스트 AI는 성공적인 패브릭 구축과 최적화된 유선 운영을 보장하는 선제적 문제 식별 및 해결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과 파트너는 주니퍼의 유선 보장(Wired Assurance) 구독을 통해 VLAN 설정 누락, 포트 업다운 반복, 불량 케이블과 같은 다양한 스위칭 문제를 쉽게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다.

주니퍼 솔루션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자동화된 GBP(Group-Based Policies)을 설정하고, 마이크로세그먼테이션 (Microsegmentation)을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IoT 장치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