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조선중앙통신
출처: 조선중앙통신

북한이 한미 연합 훈련 등에 대응해 전군 지휘 훈련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은 총비서는 자신들이 공격당할 경우 반격에 나서 남한 전 영토를 점령하겠다고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총비서가 8월 29일 인민군 총참모부 훈련지휘소를 방문해 전군 지휘 훈련 진행 정형을 점검했다고 31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미국과 한국 군부가 북한과 전면 전쟁을 가상한 대규모 연합 훈련을 벌려놓은 상황에 대응해 참모부가 8월 29일부터 전군 지휘 훈련을 조직하고 각급 대연합부대, 연합부대 지휘관, 참모부들의 작전조직과 지휘능력을 판정 검열하고 있다고 전했다.

훈련은 전군의 모든 지휘관, 참모부들이 전시체제 이전 때 행동질서에 숙련하며 작전 전투 조직과 지휘능력을 보다 높이고 작전계획의 현실성을 확정함으로써 철저한 전쟁 준비 태세와 군사적 대응 능력을 빈틈없이 갖추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한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총비서가 불의적인 무력 침공을 격퇴하고 전면적인 반공격으로 이행해 남반부 전 영토를 점령하는데 총적 목표를 둔 연습 참모부의 기도와 그를 관철하기 위한 각급 대연합부대, 연합부대 참모부들의 작전계획 전투 문건들을 점검했다고 설명했다.

유사시 전선 및 전략 예비 포병 이용 계획과 적후전선형성 계획, 해외무력 개입 파탄계획 등 총참모부의 실제적인 작전계획 문건들을 구체적으로 검토했다는 것이다.

김정은 총비서는 작전 초기 전쟁 잠재력과 전쟁지휘구심점에 심대한 타격을 가하고 지휘통신수단들을 마비시켜 초기부터 기를 꺾어놓고 전투 행동에 혼란을 주며 전쟁수행 의지와 능력을 마비시켜야 한다고 지시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