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디자드 대표(왼쪽)와 이정훈 하이크 코리아 지사장이 액션 게임 ‘아수라장’의 성공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하이크
김동현 디자드 대표(왼쪽)와 이정훈 하이크 코리아 지사장이 액션 게임 ‘아수라장’의 성공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하이크

글로벌 퍼블리셔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크(HIKE)는 난투 액션 게임 ‘아수라장’을 개발 중인 디자드(D-ZARD)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하이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디자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게임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 가치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한 각종 컨텐츠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파트너십을 맺기로 협의했다. 오는 21일부터 나흘간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도쿄 게임쇼 2023’(TGS 2023)에서 디자드의 부스 마케팅을 담당해 본격적인 글로벌 인지도 상승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디자드는 엔씨소프트 출신의 김동현 대표가 이끄는 신생 게임사로, 대규모 배틀의 재미를 살린 게임 ‘아수라장’을 개발하고 있다. 부드러운 카툰 렌더링이 특징인 ‘아수라장’은 수십 명의 유저가 탑뷰 형식으로 박진감 넘치는 대전 난투를 즐길 수 있는 배틀로열 방식의 액션 게임이다. 액션 장인 개발진들의 노하우를 느낄 수 있도록 타격감과 완성도에 중점을 두고 개발될 예정이다.

하이크는 360도 IP 비즈니스를 표방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게임 퍼블리싱, 게임 기획 및 제작, 애니메이션, 그래픽, 음원, 무대 사업 등의 콘텐츠 사업을 수행하는 여러 계열 사업부들을 보유하고 있다. 본사는 일본 도쿄에 있으며 한국과 대만, 중국 상하이에 지사가 있다. 하이크의 대표적인 퍼블리싱 및 협력 게임으로는 ▲퍼블리싱 메탈릭차일드, 앤빌, 블랙위치크래프트, 칼파, 아리아크로니클, 프로젝트타키온(출시 예정) ▲콘텐츠 튜닝(FQA) 엘든링, 인왕2, 와룡 등이 있다.

이정훈 하이크 코리아 지사장은 “하이크의 퍼블리싱 능력과 QA 전문성, 마케팅 역량을 결합하여 디자드의 '아수라장'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게임산업에 혁신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양사가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