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하이크
출처: 하이크

글로벌 퍼블리셔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크(HIKE)는 오는 9월 21일~24일까지 4일 간 일본 도쿄 마쿠하리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 2023(이하 TGS) 전시관에 부스를 꾸려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TGS는 1996년 처음 개최됐으며, 독일의 '게임스컴', 미국의 'E3'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힌다.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770개가 넘는 기업이 출전을 밝혔다.

하이크는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앤빌 ▲칼파 ▲ALT F4 ▲블랙 위치크래프트 ▲프로젝트 타키온으로 라인업을 구성, B2C 부스를 자체적으로 꾸려 각 게임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대한다.

‘ALT F4’는 개발사 펌킨(PUMPKIM)의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스팀에 이어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된다. 개발사 콰트로기어의 고딕 액션RPG ‘블랙 위치크래프트’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이번 TGS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하이크 산하 2D 액션 플랫폼 '아스페이스 코네'에서 개발 중인 게임도 공개한다. ‘코네루 - 디멘션 걸(DIMENSION GIRL)’이라는 타이틀의 로그라이트 액션 게임으로, 부스에 방문한 유저들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데모 버전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 ‘ToHeart’, ‘화이트앨범’ 등의 미소녀 작품으로 유명한 계열사 ‘아쿠아플러스’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하이크 부스 내에 특별 전시관을 구성한다. 아쿠아플러스의 특별 전시관에는 '칭송받는자’ 시리즈의 최신작 ‘모노크롬 뫼비우스' 체험 코너와 작품 히스토리 패널들이 설치되어 글로벌 팬들을 맞이한다.

이정훈 하이크 코리아 지사장은 “하이크는 일본에 거점을 둔 글로벌 퍼블리셔의 이점을 잘 살려 하이크 게임들의 재미와 완성도를 세계 시장에 잘 알리려는 목적으로 이번 TGS에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 B2B, B2C 역량을 고루 갖춘 매력 넘치는 게임 파트너사로 글로벌 게임 업계에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