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블록체인 부산시민참여단 모집
KISA, 블록체인 부산시민참여단 모집
  • 신재희 기자
  • 승인 2021.09.0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2021년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에 대한 부산 시민 의견을 공유·수렴하기 위해 ‘블록체인 부산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9월 7일 밝혔다.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와 연계해 전국 확산이 가능한 실증 사업을 발굴·지원하는 블록체인 시범사업이다. 올해는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DID 기반 수요자 맞춤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 및 무인 편의점 출입 서비스 구축, 블록체인 기반 아파트 통합 관리 플랫폼, 바이오의약품 전용 스마트 콜드체인 플랫폼 구축 등 4개 사업이 추진 중이다. 

블록체인 부산시민참여단은 약 3개월 간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 서비스 체험 및 개선의견 도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서비스 경험 공유 등의 활동을 이어간다. KISA는 참여단의 의견을 반영해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참여단 모집 인원은 40명이며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부산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9월 7일부터 17일까지다.

황성원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2년 동안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를 경험하고 생생한 의견을 들려줄 부산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참여단 활동을 밑거름 삼아 시민 체감형 블록체인 서비스를 확산시키고, 관련 산업 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