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토스와 금융·결제 서비스 협력
카페24, 토스와 금융·결제 서비스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09.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왼쪽)와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와 온라인 사업자 대상 금융·결제서비스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월 9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는 온라인 사업자의 성장을 돕는 금융·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카페24와 토스 커뮤니티(토스 및 그 계열사들) 간 다양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두 회사는 카페24 플랫폼 내 온라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 등 신규 금융상품 개발,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손쉽고 편리한 결제서비스(PG) 및 간편 계약 시스템 구축,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진행 등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 온라인 창업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간 연동에 협력한다.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관심 있는 누구나 토스 앱을 통해 카페24 플랫폼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페24는 이러한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될 수 있도록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연동을 비롯한 기술협력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토스와의 협력으로 카페24 플랫폼의 금융·결제 부문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