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카페24
출처: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지적재산권 사업 자회사인 JYP쓰리식스티가 카페24 플랫폼 기반 첫 공식 온라인 스토어 'JYP샵(www.thejypshop.com)'을 열었다고 6월 8일 밝혔다.

JYP샵은 JYP 기업 최초의 D2C(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이다. 그간 JYP는 일부 오픈마켓을 통해서 아티스트 관련 상품을 판매해왔으나 한국뿐만 아니라 한류 엔터테인먼트 인기가 높은 다양한 국가의 팬들과 접점을 넓히기 위해 JYP샵을 열었다.

카페24는 JYP샵에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언어별 온라인 쇼핑몰과 국가별 맞춤 쇼핑 환경 구축을 지원했다. 페이팔과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해외 신용카드 등 각국 팬들에게 익숙한 해외 결제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또 글로벌 소비자들이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등 응원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면 JYP샵 접속 시 해당 아티스트의 상품과 콘텐츠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개인별 맞춤 서비스도 제공하도록 지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의 이커머스 기술력과 JYP의 콘텐츠 역량이 만나 한류 인기를 또 한번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