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개최한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모습 출처: 카페24
카페24가 개최한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모습 출처: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2월 20일 오후 2시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카페24와 유튜브의 쇼핑 파트너십을 기념해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석 카페24 대표와 이현진 유튜브 한국 파트너십 총괄을 비롯한 양사 전문가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가 지난 5일 유튜브와 손잡고 선보인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의 구체적인 활용법이 소개됐다.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두 회사 협력으로 선보인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하면 D2C(자사 쇼핑몰)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고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과 채널 내 스토어 탭에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번 세미나를 맞아 영상으로 축사를 전한 락스 푸자리 유튜브 쇼핑 프로덕트 매니저는 “유튜브는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를 고려할 때 우선적으로 찾고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들을 보며 영감을 받는 곳”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카페24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토어를 연결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제품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보배 에크멀 대표(라뮤끄, 구독자수 124만) ▲이세영 핵이득마켓 대표(애주가TV참PD, 구독자수 113만) ▲곽경민 유니팝콘 대표(곽토리, 구독자수 47만) 등이 연사로 나섰다. 이들은 이커머스 비즈니스와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연계한 생생한 경험을 공개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누구나 새로운 부가가치를 쉽고 편리하게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관점에서 카페24와 유튜브의 만남은 필연적이었다"며 "창의력과 상상력, 감성이 특히 중요해진 시대에, 양사의 기술 시너지는 온라인 사업자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여러분에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