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는 이성희 차관이 7월 18일 오후 2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SSAFY)’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10기 입학식에 참석해 1150명의 교육생의 입학을 축하하고, 소프트웨어 인재로 거듭날 청년들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부 이성희 차관과 삼성전자 박승희 사장(CR담당), 입학생 대표 100여명 등이 참석하였고 나머지 950명의 입학생은 서울, 대전, 구미, 광주, 부산지역 캠퍼스에서 영상으로 참석했다.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는 1년간 코딩교육과 실전형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역량과 협업 능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삼성의 청년고용지원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의 우수 기반 시설과 기술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다 보니 수료 후 취업률과 만족도가 높아 입학 경쟁도 치열하는 등 청년들에게 호응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는 2018년부터 삼성전자와 업무협약을 맺고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운영에 필요한 모집 홍보, 취업 서비스를 지원하고 2022년부터 훈련비 일부 등을 지원하여 인력양성 규모를 확대했다.

이성희 차관은 10기 교육생의 입학을 축하하며 “싸피(SSAFY)라는 기회를 성장의 발판으로 삼아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성장하길 바란다”며 “정부는 싸피(SSAFY)와 같이 현장을 잘 아는 기업이 주도해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직무훈련, 일경험 등의 프로그램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