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모습 출처: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모습 출처: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8월 15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공산 전체주의를 맹종하며 조작선동으로 여론을 왜곡하고 사회를 교란하는 반국가세력들이 여전히 활개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 대통령은 “자유 민주주의와 공산 전체주의가 대결하는 분단의 현실에서 이러한 반국가세력들의 준동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전체주의 세력은 자유사회가 보장하는 법적 권리를 충분히 활용하여 자유사회를 교란시키고, 공격해 왔다. 이것이 전체주의 세력의 생존 방식”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공산 전체주의 세력은 늘 민주주의 운동가, 인권 운동가, 진보주의 행동가로 위장하고 허위 선동과 야비하고 패륜적인 공작을 일삼아 왔다”며 “공산 전체주의 세력, 그 맹종 세력, 추종 세력들에게 속거나 굴복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일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일본은 이제 우리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파트너이다”라며 “한일 양국은 안보와 경제의 협력 파트너로서 미래지향적으로 협력하고 교류해 나가면서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대통령은 한반도와 역내에서 한미일 안보 협력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일본이 유엔사령부에 제공하는 7곳 후방 기지의 역할이 북한의 남침을 차단하는 최대 억제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북한이 남침을 하는 경우 유엔사의 자동적이고 즉각적인 개입과 응징이 뒤따르게 돼 있으며, 일본의 유엔사 후방 기지는 그에 필요한 유엔군의 육해공 전력이 충분히 비축돼 있는 곳이라고 밝혔다.

또 윤 대통령은 담대한 구상을 흔들림 없이 가동해 압도적인 힘으로 평화를 구축함과 동시에 북한 정권이 핵과 미사일이 아닌 대화와 협력의 길로 나와 북한 주민의 민생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공조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이 경축사를 한 후 누리꾼들은 혼란스럽다는 반응이다. 한 누리꾼은 “오늘이 6.25인지 광복절인지 구분 못하는 것 같다”고 또 다른 누리꾼은 “광복절이 6.25인줄 알고 발언하는 대통령이라니”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