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카페24
 출처: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워드프레스(WordPress) 기반 수익형 블로그 구축·운영에 최적화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월 5일 밝혔다. 

워드프레스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이다. 워드프레스 기반 블로그는 원하는 방식대로 운영할 수 있는 자유도가 높다. 반면 수많은 테마(블로그 외형을 꾸미는 도구)와 플러그인(모바일 앱처럼 다양한 기능을 지닌 도구)를 이용자가 직접 조사·분석한 후 설정해야 하는 점이 단점이다.

이번 출시된 서비스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가 주로 선택하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최적의 설정값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대표적으로 ▲블로그 운영 시 사이트 로딩 속도, 안정성,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제너레이트 프레스(Generate Press) 테마 ▲구글 검색과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사이트킷(Site Kit) ▲검색엔진최적화(SEO)를 바탕으로 블로그 글을 더 많은 대상에게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요스트(Yoast) SEO 등이다.

이외에도 웹·트래픽·DB 용량부터 ‘SSL(Secure Socket Layer) 인증서’에 이르기까지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도 지원한다. 별도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웹 서버 내 인증서를 활용해 개인정보를 암호화하는 보안 방식인 SSL을 무료로 제공하며, 최초 설치 이후 별도 갱신 절차 없이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도 높다.

이로써 누구나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초기 설정을 고민할 필요 없이 더 쉽고 빠르게 콘텐츠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시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초보 크리에이터나 운영자 누구나 손쉽게 블로그로 비즈니스에 뛰어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창의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페24를 만나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