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로동신문은 원산사범대학 수학부 정보기술강좌 김철민 교원이 교육의 정보화, 현대화실현에 이바지한 교육자로 2022년 10대 최우수교원으로 선정됐다고 11월 27일 밝혔다.

김철민 교원은 학생들의 학습 열의와 응용 능력을 최대로 높이는 방향에서 실력평가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학생 실력을 객관적으로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실력평가프로그램 ‘거목’을 개발하는데 이바지했다.

로동신문은 그가 이 프로그램을 전국적인 교원 및 학생 실력 판정에 도입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교육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 성과는 2022년 8월에 진행된 전국교원양성부문 대학교육경험토론회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2022년 10월에 진행된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2에서 정보기술우수제품으로 등록됐다.

또 그는 담당과목의 전자교수안도 높은 수준에서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해 전국에 일반화하였으며 원산중등학원, 원산초등학원의 정보화, 현대화 실현을 위한 사업도 적극 도와주었다고 한다. 이 과정에 그는 여러 건의 교육과학성과등록증, 새 교수방법등록증을 수여받았으며 적외선수감 장치를 이용한 증강현실지원프로그램을 개발해 발명증서도 수여받았다.

로동신문은 지난 10년 간 그가 대학생과학연구소조를 지도하면서 학위소유자, 대학생 과학탐구상수상자, 다국어소유자들도 적지 않게 키워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