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구글로부터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확장을 위해 약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월 5일 밝혔다. 

카페24는 구글로부터 약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유치는 유상증자(제3자배정증자)로 진행됐으며 주식수는 175만5856주, 발행가액은 산정기준에 따라 주당 1만4770원이었다.

이번 투자는 지난 1년 간 두 회사가 구축해 온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확장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카페24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 이용자들에게 보다 개선된 비디오 커머스(video commerce)를 제공하는 한편 크리에이터들 및 중소기업들에는 유튜브를 발판 삼아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페24는 이번 투자를 통해 향후 커머스 사업에서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확대, 강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솔루션을 통해 신규 고객들을 발굴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영상은 한국 이용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투자는 유튜브 쇼핑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및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판매자들과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