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라온시큐리티
출처: 라온시큐리티

정보보안 전문업체 라온시큐리티는 ‘IoT/IIoT 디바이스 안전성 보장을 위한 취약점 보안검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12월 12일 밝혔다.

‘IoT/IIoT 디바이스 안전성 보장을 위한 취약점 보안검증 기술’은 IoT 디바이스의 보안성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검증하는 자동 점검 도구를 개발하는 것이다. 더불어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보증하기 위해 검증 기술을 개발하고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기술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정보보호 핵심 원천기술 개발’ 국책 연구과제로 개발 중으로 보안 전문기업인 라온시큐리티가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LG유플러스가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과제를 통해 개발하는 ‘IoT 보안인증 자동 점검 도구’는 보안 점검 속도를 향상시키고, 정확한 결과를 산출해 신뢰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의 부족했던 기술과 도구를 향상시키고 상용화해 경제적 가치까지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정규 라온시큐리티 대표는 “초연결 시대로 IoT 디바이스의 종류와 규모는 빠르게 증가하는 반면 보안에 대한 대비는 많이 부족하여 보안 사고와 피해 사례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IoT 보안 인증 기술과 잠재적인 취약점까지 확인해 제거할 수 있는 정형검증 기술을 개발해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IoT/IIoT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기술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