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최근 북한 군의 서해 해상 포사격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김여정 부부장은 1월 7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개한 담화에서 “6일 대한민국의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서남해상에서 포사격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며 “북이 6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연평도 북서쪽에서 60여발의 포사격을 했으며 포탄은 서해 북방한계선 북쪽 해상완충구역에 떨어졌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쯤 되면 북한 군대는 도발자, 정세격화의 주범으로 될 수밖에 없을 듯 싶다”며 “그러나 천만에 북한 군대는 해당 수역에 단 한발의 포탄도 날려 보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김 부부장은 남한 군부의 탐지능력을 떠보고 억지주장을 펼 사람들에게 개망신을 주기 위해 기만작전을 진행했다며 북한 군은 130㎜ 해안포의 포성을 모의한 발파용 폭약을 60회 터뜨리면서 대한민국 군부의 반응을 주시했다고 전했다.

그는 폭약 터지는 소리를 포성으로 오판하고 포 사격 도발로 억측하며 뻔뻔스럽게 탄착점까지 서해 북방한계선 북쪽 해상완충구역에 떨어졌다는 거짓을 꾸며댔다고 비난했다.

김여정 부부장은 “저런 눈 뜬 소경들에게 안보를 맡기고 막대한 혈세를 바치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참 불쌍하다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차라리 청 후각이 발달된 개에게 안보를 맡기는 것이 열배는 더 낫다”고 조롱했다.

그는 앞으로 북쪽 하늘에서 천둥소리가 울려도 북한 군대의 포사격으로 오판하고 어떤 미련한 오기를 부릴지 알 수 없는 것들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남한 군 합동참모본부는 “우리 군 정보당국은 북한의 군사활동을 면밀하게 감시하고 있다. 김여정 담화문은 우리 군의 탐지능력에 대한 수준 낮은 대남 심리전일 뿐”이라며 “접적 해역의 긴장을 고조시키는 북한의 군사 활동에 대해 엄중 경고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