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조선중앙통신
출처: 조선중앙통신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군수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자신들이 대사변을 일방적으로 일으키지는 않겠지만 전쟁을 피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또 남한이 북한에 대한 정권, 체제 전복 시도 등 적대 정책을 포기하지 않으면 이같은 상황이 변함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총비서가 1월 8일과 9일 중요 군수공장들을 현지 지도하면서 무기전투기술기재 생산 실태를 점검했다고 10일 보도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군수공업부문에서 부단히 변화 발전하는 새 세기 국방과학 및 공업의 발전지향적인 요구와 북한 군대 현대화의 목표, 그 수요에 맞게 더 많은 무기전투기술기재들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공정 확립과 부단한 생산능력 확장, 혁신적인 개건현대화 목표 실행을 항구적으로 틀어쥐고 적극 다그쳐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한다.

김정은 총비서는 최근 군수생산조직에서 나타나고 있는 일련의 결함들을 지적하고 군수공장들의 주요생산 지표들을 전망적 견지에서 전문성과 자립성, 공장 능력과 현행 정책 대상 우선 원칙에서 다시 합리적으로, 효과적으로 조절할 것에 대한 지시를 했다고 한다.

특히 김정은 총비서는 “80년이라는 세월 정권과 체제를 뒤집자고 악질적인 대결사만을 추구해온 대한민국이라는 실체를 이제는 북한의 가장 적대적인 국가로 규제해야 할 역사적 시기가 도래했다”며 “피할 수도, 되돌려 세울 수도 없는 이 현실을 그대로 인정하고 새로운 변화 국면에 주동적으로 대처하고 모든 것에 철저히 대응해야 할 역사적 문제를 정확히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총비서는 대한민국을 주적으로 단정하고 적대국과의 관계에서 제일로 중시해야 할 것은 첫째도, 둘째도 자위적 국방력과 핵전쟁 억제력 강화라고 말했다고 한다.

김정은 총비서는 “우리는 결코 한반도에서 압도적 힘에 의한 대사변을 일방적으로 결행하지는 않겠지만 전쟁을 피할 생각 또한 전혀 없다”며 “대한민국이 북한을 상대로 무력 사용을 기도하려들거나 주권과 안전을 위협하려 든다면, 그러한 기회가 온다면 주저 없이 수중의 모든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해 대한민국을 완전히 초토화해 버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대한민국의 깡패집권세력이 인류의 평화 염원에 배치되고 불행을 자초하는 자멸적인 대북 대결 정책의 오류를 깨닫고 완전히 포기하지 않는 한 정의의 투쟁원칙에 기초한 북한의 뚜렷한 실천 행동은 변함없이 결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남한 정부가 대북 대결 정책을 포기하면 지금과 같은 기조를 바꿀 수도 있다는 의미로 보인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