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미소정보기술
출처: 미소정보기술

미소정보기술이 창립 18주년을 맞으며 오는 4월 경기도 과천 지식정보타운으로 본사를 이전한다고 3월 12일 밝혔다.

과천 지식정보타운(과천펜타원)의 미소정보기술 업무공간은 역삼 사옥 대비 규모가 2배 커졌다. 역삼 사옥 5개층에 분산돼 있던 각 사업본부들을 보다 넓은 공간 1개층으로 통합했다. 상호간 유대관계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업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역삼동 사옥 빌딩은 부설연구소 및 R&D센터로 운영하며 업무 편의성을 위한 서울·과천 비즈니스 센터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미소정보기술은 과천 지식정보타운으로 확장 이전하며 올해‘미소플라이업 2025(MISO FlyUP 2025)’ 목표로 인공지능(AI)을 더 인간답게 만드는 ‘멀티모달 데이터플랫폼’(multimodal Data Platform)으로 데이터 플랫폼 고도화에 나선다.

또 주력사업 헬스케어 사업 호조로 올해는 국공립대학병원 및 상급종합병원, 의료기관등에 의료데이터 개방에 맞춰 임상연구분석에 최적화된 워크플로우 전과정을 통합 제공하는‘CRaaS’(Clinical Research as a Service)솔루션을 고도화시킨다. 생성형 AI 서비스 필수, 비(非)라벨링 데이터 표준화 솔루션 데이터스캔(Data Scan)등 의료를 넘어 다양한 산업영역까지 전문 도메인 날리지를 통해 분야별 최적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

올해는 과천 본사 이전외에도 미소헬스케어사업본부가 있는 대전지사도 지난해 착공을 시작해 오는 5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대전지사 신사옥 헬스케어 R&D센터는 대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 연면적 약 4981 m²규모로 조성된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창립18주년을 맞아 K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속속 모이고 있는 과천에 새둥지를 마련했다“며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경쟁력을 키우는 동시에 현지 입주기업들과 신약개발등 협업을 통해 매출 두배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