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가 주최하는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이 오는 3월 22일 낮 12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축구장에서 개최된다. 

2023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 종목은 작년에 이어 ‘축구’이다. 이번 스포츠 교류전에는 서울 소재 4년제 여자대학 중 5개 대학(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이 참여하며 학생(축구동아리 등)으로만 선수단을 구성해 리그전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예선부터 결승까지 모두 하루에 진행하고 경기는 전후반 각 15분씩 총 30분씩이다. 

각 여대 학생 축구 대표들이 주도적으로 경기 방식을 정하고 추첨을 통해 대진표도 확정했다. 5개 대학이 각각 리그전을 치러 승점 기준 1위와 2위가 결승에서 맞붙는다.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장 승현우 서울여대 총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게 돼 더욱 반가우며 이 행사는 승부를 겨루기 위한 단순한 운동 경기보다는 여자대학들이 교류와 공감을 통하여 상호 협력하고 화합하기 위한 장이라는데 보다 큰 의미가 있다”며 “선수단들의 스포츠 정신을 발휘하는 멋진 모습을 기대하며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는 축구 교류전 외에도 테니스,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포츠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